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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자주 묻는 질문

(상품/AS) 브랜드 정품이 맞나요?

네 맞습니다. 노르딕네스트는 유럽 내 200여 브랜드의 스웨덴 공식 유통사입니다. 따라서 노르딕네스트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북유럽 현지 유통 채널을 통해 조달되는 100% 정품입니다. 이에 더해 노르딕네스트는 제품 공급에 불필요한 유통구조를 줄이고 2002년부터 쌓아 온 공급사들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해 왔습니다. 따라서 믿고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상품/AS) 판매되는 제품에 어떤 품질 보장이 적용되나요?

노르딕네스트의 공급사는 일부 브랜드 제품들에 한해 품질 보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품질 보증이 되는 특정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고객 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주문/결제) 어떻게 주문하나요?

1. 제품 선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고 싶은 제품을 선택하신 후 제품의 수량과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수량과 옵션 선택을 완료하신 후 ‘장바구니에 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상품이 장바구니에 담깁니다. 페이지 우측 상단의 장바구니를 클릭하시면 현재까지 담은 상품 목록 및 총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장바구니

장바구니에서는 상품 삭제 또는 수량 변경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변경내역은 실시간으로 장바구니에 적용됩니다. 장바구니에 구매하고 싶은 상품을 모두 담았다면 장바구니 창
아래의 초록색 ‘지금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체크아웃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3. 체크아웃 페이지

할인 쿠폰이 있으면 체크아웃 페이지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 적용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적용 가능합니다. 할인 쿠폰은 한 번 '적용'하면 사용된 것으로 처리가 되어 다시 사용하지 못할 수 있으니 확실하게 결제하실 때에만 입력해주세요.

배송지 주소 및 주문자 정보를 영어로 기입해주세요. 그 다음 원하시는 배송 옵션과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다음 단계로 진행하시기 전에 모든 개인정보가 정확히 기재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입력하신 이메일로 주문 및 배송 정보가 전달되고, 입력하신 전화번호로 배송 및 통관 중 고객님의 확인이 필요할 때 연락을 드리기 때문에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모두 기입하셨다면 약관에 동의하시고 결제를 진행해주세요.

결제가 끝나면 주문 정보와 함께 주문번호가 제공됩니다. 이 정보는 고객님이 기재하신 이메일 주소로 자동 발송됩니다. 만약 주문확인서가 메일로 오지 않았다면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세요.

※유의사항

* 관부가세의 경우 할인코드가 적용되기 전 금액이 과세가격으로 산정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 입력하려는 도로명 주소가 너무 길어 주소란에 다 안 들어간다면?

TIP: 도로명주소와 함께 건물명을 중복으로 넣은 건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도로명주소를 사용할 경우 건물 또는 아파트명을 추가로 기입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해결책 #1

위 TIP 대로 입력했는데도 주소란이 여전히 부족하다면 City란에 도시명 및 구 이름도 함께 넣어주세요. (예: Gangnamgu, Seoul)

그래도 다 안 들어간다면?

해결책 #2

City란에 하위 주소 일부를 더 넣어보세요. (예: Gangnamdaero 1, Gangnamgu, Seoul)

그래도 다 안 들어간다면 우선 주문을 진행하신 후 고객센터로 도움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고객센터: info@nordicnest.kr

- 카카오톡 고객센터: 상담 바로가기 (운영시간 평일 오전 10시 ~ 오후 4시)

(주문/결제) 어떤 결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나요?

노르딕네스트에서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아래와 같이 다양한 결제 방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 국내신용카드 (KCP)

1) 해외사이트 원화결제로 인한 이중환전수수료 NO: '국내신용카드' 옵션으로 결제를 진행하실 경우 많은 고객님들께서 걱정하시는 '원화결제로 인한 이중환전수수료' 및 카드사수수료가
일절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결제는 국내 신용카드 가맹점을 이용하는 것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2) 무이자할부 혜택: 카드사에 따라 상이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최대 5~6개월까지 무이자할부 혜택이 제공됩니다.

2. PAYCO

NHN 사의 간편결제 시스템인 페이코를 이용한 결제도 가능합니다. 페이코 역시 '국내신용카드' 옵션과 동일하게 결제가 진행됩니다.

*노르딕네스트에서 주문하는 것은 안전한가요?

네, 고객님들의 개인정보와 결제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안전한 온라인 결제를 보장하는 암호화 기술을 보유한 VeriSign Inc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노르딕네스트에 제출하는 카드 정보는 오직 당사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만 사용됩니다. 저희는 결코 이메일, 문자 등으로 카드 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주문/결제) 무이자할부도 가능한가요?

'한국카드결제 (KCP)'

체크아웃 진행시 위의 결제옵션을 이용할 경우 카드사별 또는 구매금액대별로 무이자할부가 가능합니다. 카드사에 따라 5만원 이상 최대 5~6개월까지 무이자할부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 외의 결제옵션으로는 무이자할부 혜택이 제공되지 않으니 결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문/결제) 제 주문 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주문 및 결제를 완료하시면 고객님의 NN으로 시작하는 주문 번호를 팝업으로 안내드리며, 주문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는 "주문확인서"가 결제하실 때 기재하신 고객님의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고객님의 주문이 출고되어도 마찬가지로 운송장 번호, 배송 추적이 가능한 링크가 포함된 배송 확인서가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외에 주문 상품 중 품절, 단종 및 재입고 일정 변경 등의 사항이 있으면 마찬가지로 고객님의 이메일로 전송되니 고객님의 이메일을 정기적으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문/결제) 주문 및 배송 확인 이메일을 못 받았어요.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따라 노르딕네스트에서 발송되는 이메일이 스팸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받은 편지함에서 주문 확인 또는 배송 확인 메일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스팸 폴더를 확인해주세요. 만약 스팸 폴더에서도 메일을 찾지 못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세요.

- 이메일 고객센터: info@nordicnest.kr

- 카카오톡 고객센터: 상담 바로가기 (운영시간 평일 오전 10시 ~ 오후 4시)

(주문/결제) 주문 시 재고가 있었는데 주문확인서에는 재고가 없다고 나와요.

노르딕네스트 제품은 서로 다른 언어로 되어 있는 10개의 사이트를 통해 전세계 70여 개 국가에 동시 판매됩니다. 이 때문에 실시간으로 동일 제품에 대한 주문이 접수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 경우 주문 당시의 재고현황과 주문확인서 상 재고현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제품의 재입고 일정이 궁금하다면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주문/결제) 주문 취소가 가능한가요?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모든 주문은 출고(배송 출발) 전이라면 취소 가능합니다. 취소를 원하시면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시면 최대한 신속히 도와드립니다.

- 이메일 고객센터: info@nordicnest.kr

- 카카오톡 고객센터: 상담 바로가기 (운영시간 평일 오전 10시 ~ 오후 4시)

[상담시간 내]

- 카카오톡 고객센터: 상담 바로가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팅방에서 상담원으로 전환 후 아래 양식에 맞추어 취소 요청 해주시면 확인 후 취소 및 환불을 도와드립니다.

- 문의 예: 주문번호 NN0000034567 주문 취소해주세요.

[상담시간 이외]

아래 제목으로 이메일 고객센터(info@nordicnest.kr) 로 이메일 보내주시면 확인 후 취소 및 환불을 도와드립니다.

- 문의 시 제목 예: CANCEL + 고객님의 주문번호

취소 요청 이메일을 접수하지 않는 경우 취소가 어려울 수 있으며 출고되지 않은 주문만 취소 가능합니다. 주문번호를 모르실 경우 주문 시 사용하신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시면 보다 신속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취소 요청 시 반드시 주문번호 또는 주문 시 사용하신 이메일주소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제목 예시: 주문번호 NN0000034567 주문 취소해주세요.

- 내용 예시: 주문번호 NN0000034567 주문 취소 및 환불 원합니다.

*주문 건이 이미 포장 작업 중에 있거나 출고되었을 경우에는 주문 취소가 불가합니다. 이 경우에는 상품을 받으신 다음 상품을 반송하여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송 비용은 고객님 부담입니다.

(주문/결제) 주문할 때 특별히 주의할 사항이 있나요?

조명과 전기 혹은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자기기상품의 경우,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에 의거하여 한 명의당 1일 1개만 통관 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에 1개 이상 구매하실 경우 일부는 폐기되거나 반송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기용품(조명 등)은 왜 1개씩만 살 수 있나요?" 문항을 참조해주세요.

다음의 물품들은 일반수입신고 대상으로 관세사를 통하여 수입신고를 하여야 하며, 수입제한품목인 경우 품목별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추천·허가·승인 등의 증명 서류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일반수입신고 대상물품

1. 법령에 따라 수출입이 제한되거나 금지되는 물품

2. 관세법 제226조에 따라 세관장의 확인이 필요한 물품

3. 판매를 목적으로 반입하는 물품

4. 물품가격 미화 1,000불 초과 물품

5. 과세가격 500만원 상당액을 초과하는 선물

6. 수취인이 일반수입신고를 신청하는 물품

수입신고가 필요한 경우 개인적으로 수입신고를 진행해주셔야 하며, 과정에서 발생하는 추가적인 비용 및 상품 처리에 있어서 노르딕네스트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배송/통관) 배송 방법 및 방법에 따른 비용과 예상 소요 시간이 궁금합니다.

* 2021년 현재 한국 노르딕네스트에서 주문해주실 경우 한국으로만 배송이 가능합니다.

노르딕네스트의 모든 상품은 모두 스웨덴 노르딕네스트 본사 물류 창고에서 고객님께 직배송됩니다. 모든 상품은 준비가 된 후 창고에서 출고되며, 출고 후에는 배송사로 전달되어 배송됩니다.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배송 방법에 따라 배송에 걸리는 기간이 달라집니다.

1. 상품이 준비되고 출고되는 기간

-상품의 출고일은 상품의 준비 상태 및 재고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상품의 재고가 있는 경우 출고 준비를 위해 보통 1-2 영업일이 소요됩니다.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통상적으로 9 영업일 이상 소요되며, 공급사의 스케쥴 마다 달라집니다. 대략적인 재입고 예정일은 상품 구매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출고 후 배송이 시작되어, 고객님께 도착할 때 까지 걸리는 기간

-주문하실 때 선택하신 배송 방법마다 소요되는 배송 기간이 다릅니다. 배송 방법 별 소요 배송 기간은 아래의 배송 방법 정보를 참고해주세요.

배송 방법:

- DHL 이코노미: 약 6 - 18 영업일 소요, 기본 배송료 ₩19,000. ₩250,000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 롯데 익스프레스: 약 3-6 영업일 소요, ₩195,000 미만 구입 시 기본 배송료 ₩19,000. ₩195,000 이상 구매시 ₩22,000

- UPS: 2-4 영업일 소요, 기본 배송료 ₩59,000 무게 또는 부피에 따라 차등 부과

* 영업일: 공휴일, 주말을 제외한 평일.

* 위 배송 기간은 통관에 소요되는 시간을 제외한, '출고 이후 예상 배송 기간'입니다. 배송 기간은 상품의 크기와 종류 및 배송사 사정에 의해 다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통관에 소요되는 기간은 배송 기간에 포함되지 않으며, 통관에서 문제 및 지연 발생시 당사 노르딕네스트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위 예상 배송 기간은 예상치로 당사 노르딕네스트에서 보장하지 않습니다.

(배송/통관) 제 배송 내역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고객님의 주문이 출고(배송출발)되면 운송장 번호, 배송 추적이 가능한 링크가 포함된 "배송
확인서"가 결제하실 때 기재하신 고객님의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이 외에 주문 상품 중 품절, 단종 및 재입고 일정 변경 등의 사항이 있으면 마찬가지로 고객님의 이메일로 전송되니 고객님의 이메일을 정기적으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배송/통관) 배송 추적은 어떻게 하나요?

주문이 출고(배송출발)되면 고객님의 이메일로 전송되는 "배송 확인서"에 운송장 번호, 배송 추적이 가능한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배송/통관) 주문한 상품 중 재고 있는 상품이 먼저 배송되나요?

스웨덴 - 한국 간 높은 배송비에 따른 스웨덴 본사의 정책으로 원칙적으로 합배송입니다. 바로 출고가 되는 상품도 다른 상품의 출고를 기다렸다가 모든 상품 재고가 할당되면 한꺼번에 출고됩니다.

예: A 상품 (재고 있어 빠른 출고 가능) 과 B 상품 (출고까지 약 3~4주 소요) 두 개를 같이 구매한 경우, A 상품은 재고가 있어 빠른 출고가 가능하지만, 함께 주문한 B 상품의 재고가 없기 때문에 입고가 완료된 3~4주 후 함께 출고됩니다.

(배송/통관) DHL 배송으로 주문한 제 상품이 배송 상태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요.

DHL 배송은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배송됩니다.

1. 스웨덴 본사에서 출고

2. 지상으로 독일의 공항이 있는 지역(주로 프랑크푸르트)으로 이동

3. 순차적으로 항공편으로 배송 시작

4. 여러 번 환승을 거쳐 한국에 도착

5. 통관 후 국내 배송

DHL 배송 조회시 2번 단계 이후 한국에 도착하기 전 까지는 배송 정보가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즉시 새로운 배송 정보가 업데이트 되니 독일에서 화물 정보가 변경되지 않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배송/통관) 관세 및 부가세를 내야 하나요?

노르딕네스트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 가격에는 세금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 거주하시는 국가에 따라 상품이 해당 국가에 도착했을 시 수입 관세 및 부가세를 지불해야 할 수 있습니다.

과세 판단 및 세율 결정은 도착 국가의 관할 세관에서 이루어집니다. 결제 시 지불한 배송비는 내륙 및 해상 운임비가 아닌 국내 운임비로 간주되어 과세 금액에서 제외됩니다. 할인코드를
적용하여 결제한 경우 관부가세는 할인코드 적용 후 금액 기준으로 산정되니 이 점 착오 없길 바랍니다.

(배송/통관) 전기용품(조명 등)은 왜 1개씩만 살 수 있나요?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의하면 개인이 해외에서 전기용품을 자가사용 목적으로 수입할 시 동일 수취인 이름으로 동일 날짜 입항건 기준, 단일 품목당 1개만 수입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노르딕네스트에서 판매 중인 전기용품(조명 등)은 단일 품목 당 1개씩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조명류 외에도 전기를 사용하는 상품이나 배터리가 들어가는 상품 등이 해당됩니다.

구입 예시)

1. A 조명 1개 + B 조명 1개 동시에 구입 ☞ 품목이 다른 상품 1개씩이므로 통관 가능

2. A 조명 2개 구입 ☞ 통관 시 1개만 통관가능, 다른 1개는 폐기 처분

3. A 조명 블랙색상 1개 + A 조명 레드색상 1개 ☞ 색상 다르더라도 1개는 폐기 처분

노만코펜하겐 Norm 시리즈나 일부 우메이 제품은 전기가 들어가지 않는 전등갓이기에 위 내용에 해당되지 않으며 구매 수량 제한없이 구입 가능합니다. 위 내용 숙지하시어 통관 시 불이익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개인 이름으로 전기 용품을 구매하는 경우에 해당되며 사업자명으로는 전기용품 수입 및 통관이 불가합니다. 주문 진행 이후 수입통관 과정에서 폐기건 발생 시 노르딕네스트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님께서 거주하시는 국가의 해당 기관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상품/AS) 제품이 불만족스러울 경우 교환이나 환불이 가능한가요?

노르딕네스트는 스웨덴 소비자법(Konsumentköplagen )과 EU의 전자상거래지침(E-commerce directive )을 준수합니다. 위 규약에 의거하여 고객님은 상품 수령 후 14일 이내 이유를 불문하고 주문을 취소하고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받고자 하시면 당사 연락처(Nordic Nest AB, Stämpelvägen 3, SE-394 70 KALMAR, Sweden. info@nordicnest.kr)로 주문 취소 및 환불 의사를 명확히 표시해주세요.

취소 및 환불 의사 표시는 우편과 이메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품 수령 후 14일 이내로만 주문 취소 의사를 밝히시면 됩니다. 단, 주문 취소 의사를 밝히신 후, 14일 이내로 물품을 반송해야만 합니다. 반송 비용은 고객님 부담입니다. 환불 정책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웹사이트의 ‘환불 정책’란 혹은 ‘이용 약관’의 환불 정책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상품/AS) 제품이 파손되어 배송되었습니다. / 상품에 하자가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품 상태 확인 및 클레임 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은 사진과 자료를 이메일 고객센터(info@nordicnest.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택배 상자 전체가 보이는 사진 (가능한 경우에만)

. 문제되는 제품의 상태와 주문서의 주문 번호가 함께 보이는 사진 (반드시 제품과 주문서가 같은 사진에 담겨 있어야 합니다)

. 주문 번호 & 제품명

*주문확인서가 없다면 아래와 같이 주문번호를 참고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해주세요.

. 종이에 주문번호를 기재하여 문제되는 제품과 함께 찍은 사진, 혹은

. 핸드폰 혹은 컴퓨터 화면에 배송확인서를 띄워 놓고 문제 제품과
동시에 촬영, 혹은

. 배송확인서 재출력 후 문제 제품과 동시에 촬영

*제품의 문제가 사진으로 보이지 않는다면 동영상을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클레임의 경우 첫 답변을 받기까지 2-5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상품/AS) 상자를 받았는데 누락된 상품이 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품 상태 확인 및 클레임 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은 사진과 자료를 이메일 고객센터(info@nordicnest.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누락된 제품을 제외한 나머지 제품을 모아 찍은 사진

. 주문 번호 & 제품명

클레임의 경우 첫 답변을 받기까지 2-5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노르딕네스트는 여러분에게 더 나은 사이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사용 약관에 동의하실 경우 확인 버튼을 누르고 계속 진행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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